SPC삼립은 소비자의 목소리를 가장 먼저 듣고, 나누며, 공감하겠습니다.

고객지원 프로세스

  • Step.1

    고객 요청사항
    접수

    (전화, 홈페이지, SNS 등)

  • Step.2

    고객상담

    (접수확인 및 현황파악)

  • Step.3

    담당부서 전달
    및 원인분석

  • Step.4

    개선대책 및
    확인

  • Step.5

    결과안내

지역사회 관련
제보/문의 프로세스

  • Step.1

    지역사회 관련
    제보/문의 접수

  • Step.2

    제보/문의 고객
    상담

  • Step.3

    ESG 담당부서
    전달 및 내용 파악

  • Step.4

    개선방안 수립

  • Step.5

    결과공유

고객요청 접수절차

  1. 고객의 소리는 다양한 경로를 통해 접수 (기록, 경청, 공감, 진정성, 신속, 정확)
  2. 접수사항은 VOC(통합시스템)를 통해 일괄 접수 기록하여 해당 부서/담당자에게 즉시 통보
  3. 문제발생 건에 대해서는 공정거래위원회 고시 소비자분쟁해결 기준에 의거 신속하게 처리함
  • 전화상담

    전화 상담

    080-739-8572

    상담시간 : 평일 09:00 ~ 17:00
    점심식사 및 휴식시간 : 11:30 ~ 13:00
    (주말, 공휴일 휴무 / 수신자부담)

  • 온라인 1:1 문의

    온라인 1:1 문의

    상담접수시간 : 24시간

  • 서신 상담

    서신 상담

    13219
    경기도 성남시
    중원구 둔촌대로457번길 13
    고객의 소리 담당자 앞

고객불만 처리절차

공정거래위원회 고시 소비자분쟁해결기준에 의거 정당한 소비자피해에 대해 교환, 환불이 가능합니다.

고객VOC접수·처리
(현황 2023년 기준)

  • 문의 11,598
  • 불만 2,529
  • 칭찬·제안 251